AK플라자, 직원휴게실 리뉴얼 "협력사 직원도 VIP처럼"

입력 : 2015-09-17 오후 5:56:13
AK플라자가 매장에서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협력사 직원들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했다.
 
AK플라자는 지난 16일 분당점, 구로본점, 원주점 등의 직원휴게실을 VIP 고객라운지와 동일한 수준의 '힐링라운지'로 새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감정노동자로 분류되는 매장 직원들에게 VIP고객과 비슷한 복지시설을 제공하고, 이 같은 만족감을 바탕으로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힐링라운지에는 인테리어와 가구 등을 모두 VIP 고객라운지와 동일하게 업그레이드 시키고, 마사지실, 수면실, 커뮤니티룸 등을 신설했다. 무료 음료서비스와 함께 고급 안마의자도 들여놨다.
 
이와 함께 이달 초부터 AK플라자 분당점을 시작으로 전 점포 매장직원을 위한 'AK스마일맨 캐릭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AK스마일맨 이벤트는 연미복을 입은 스마일맨과 곰돌이 캐릭터가 매장을 돌아다니며 고객응대에 지친 매장직원들을 잠시나마 웃게 해주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이들은 스케치북 프러포즈 형식으로 응원메시지를 전달하고 비타민 사탕을 선물로 증정한다.
 
고객을 응대하며 심신이 지쳐있는 직원을 위한 깜짝이벤트로 캐릭터와 함께 웃으며 기분전환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매장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최근에는 매 월 매장직원 중 우수사원 70명을 뽑아 VIP고객에게만 제공하는 '알마마르소 플라워 디자인 스쿨'의 플라워 스타일링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AK플라자 분당점의 한 협력업체 직원은 "모든 백화점이 경쟁적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 같은 일을 직원에게 실시하는 것 자체가 신기하다"며 "AK플라자 가족으로 인정받는 것 같아 업무가 즐거워졌다"고 말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협력직원이 만족하고 행복해야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다"며 "앞으로 수원점, 평택점의 힐링라운지를 추가로 오픈하고 직원을 위한 깜짝이벤트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4일 AK플라자 구로본점 가전매장에서 'AK 스마일맨 캐릭터 이벤트'의 스마일맨과 곰돌이 캐릭터가 직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왼쪽) AK플라자 구로본점에 새단장 오픈한 직원 휴게실 '힐링 라운지'에서 직원들이 안마의자에서 휴식을 즐기고 있다.(오른쪽) (사진제공=AK플라자)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성수 기자
이성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