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039490)은 오는 10월5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여의도 키움파이낸스빌딩 2층 교육장에서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키움에서 펀드하기'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 1부에서는 키움증권의 금융상품 담당자가 온라인 펀드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를 위해 펀드 클래스별 수수료 체계, 온라인으로 투자정보 얻는 방법, 펀드 선택 시 각종 지표 활용방법 등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의 이은경 부장이 대표 펀드인 '이스트스프링미국뱅크론특별자산[대출채권]' 펀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월2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30명을 신청 받는다. 또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펀드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염명훈 키움증권 금융상품영업팀장은 "뱅크론 펀드는 기업의 자산을 담보로 대출이 이루어지고 기업이 다른 부채보다 우선적으로 상환하기 때문에 하이일드 채권 대비 안정적"이라며 "3개월 만기 Libor 금리에 연동이 되어 있어 듀레이션이 짧고, 금리 상승기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키움온라인펀드마켓'에서 판매하는 모든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가입한 펀드가 최저가격이 아닌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고객에게 100% 현금으로 보상해 주는 최저가격보상제를 시행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