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석기자]
SK컴즈(066270)(SK커뮤니케이션즈)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즐기는 문화생활을 말하는 '스낵컬쳐' 시대를 겨냥해 '잇픽'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잇픽은 모바일웹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사진과 짧은 텍스트로 구성한 모바일 인스턴트 콘텐츠를 지향한다. 사용자는 모바일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네이트온과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로 공유할 수 있다.
또 잇픽은 좌우로 화면을 미는 플리킹(Flicking) 방식을 적용해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편리한 구독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인기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들과의 협력으로 일상, 여행, 시, 영화, 쇼핑, 꿀팁, 유머 등 각양각색의 콘텐츠를 흥미롭게 구성했고, 정보성과 재미요소를 가미해 콘텐츠 퀄리티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SK컴즈는 모바일에 최적화한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사전에 페이스북에 '라이프 흥신소(https://www.facebook.com/itpic)' 페이지를 개설했다. '라이프 흥신소'는 SNS 유저들의 콘텐츠 이용 반응 체크를 비롯해 사용자와의 소통창구로, SK컴즈는 향후에도 다양한 소셜서비스에서 이용자들이 잇픽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SNS와의 인터랙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잇픽. 사진/SK컴즈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