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신상품)우리은행, 위비뱅크 '위비 꿀 적금'

입력 : 2015-10-28 오후 3:04:32
우리은행, 위비뱅크 '위비 꿀 적금'
 
우리은행은 신개념 적금상품인 '위비 꿀 적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위비 꿀 적금'은 위비뱅크에서 내놓은 첫번째 적금상품으로, 월 20만원 범위 내에서 가입할 수 있는 6개월제 상품이다.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시 최대 연 2.0%까지 적용받고 결제수단 이용실적에 따라 연11% 이상의 금리우대 효과도 가능하다.
 
가입기간 동안 우리카드로 400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통신비를 이체할 경우 1만5000원이 만기 후 현금으로 입금되며, 우리삼성페이로 30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에도 1만원권 백화점 상품권을 휴대폰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적금 만기에 일부 금액으로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바로 구매하면 최대 1만5000원까지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 적금이자 이외 이같은 혜택들을 이자효과로 환산하면 20만원 적립시 최대 연 11%포인트의 금리우대 효과를 누릴수 있다.
 
 
신한은행, 'TV머니' 현대홈쇼핑 결제 서비스
 
신한은행은 지난해 8월 은행권 최초로 출시한 'TV머니'를 이용한 현대홈쇼핑 TV머니 결제서비스를 오픈했다. TV머니는 고객이 TV를 채널을 통해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선불식 TV전용결제서비스로, IPTV에서 제공되는 각종 콘텐츠와 홈쇼핑 상품 등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올레tv 셋톱박스를 설치하고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가상계좌 이체보다 편의와 보안성은 강화했다.
 
현대홈쇼핑 TV머니 결제서비스 오픈으로 고객은 쇼핑을 하면서 바로 TV머니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TV커머스 시장은 미래 성장 사업으로 평가바고 있지만 TV를 통한 편리하고 다양한 결제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 않았다"며 "TV머니 서비스로 고객의 결제 편의성뿐 아니라 보안성을 동시에 강화해 TV커머스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보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