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듀(067280)는 지난 9월 이사회 및 10월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삼성SDS 멀티캠퍼스(삼성SDS 교육콘텐츠사업부문) 영업양수에 대한 승인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통해 크레듀는 기존 기업교육서비스 부문에 멀티캠퍼스의 오프라인교육과 IT 전문교육 서비스 역량을 통합해 토탈l HRD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양수로 인해 매출 성장과 콘텐츠, 시스템 등 중복 투자부문 조정 등을 통한 경영 효율화 극대화로 수익성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크레듀는 통합 시너지 창출을 꾀하는 동시에, 현재 추진중인 신규 시장 개척, 신규 서비스 발굴에 기반한 지속성장을 통해 '글로벌 No.1 HR Service Provider'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김대희 크레듀 대표이사는 "크레듀는 이러닝 서비스, 멀티캠퍼스는 오프라인교육과 IT 전문교육 서비스분야에서 쌓아온 전문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HRD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신 사업 확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 확대를 통해 미래성장동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글로벌 No.1 HR 전문기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2000년 창립한 크레듀는 삼성그룹 교육 전문기업으로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업교육서비스, 외국어평가와 교육서비스, 다양한 분야의 핵심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브리핑 서비스인 지식서비스를 제공한다.
1997년 사업을 시작한 삼성SDS 멀티캠퍼스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관련 오프라인, 이러닝 서비스 및 IT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