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신상품)삼성자산운용, '픽테 글로벌메가트렌드펀드' 출시

입력 : 2015-12-09 오후 3:36:58
삼성운용, '픽테 글로벌메가트렌드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이 글로벌 메가트렌드를 분석해 투자하는 '삼성 픽테 글로벌메가트렌드 펀드'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픽테 글로벌 메가트렌드 셀렉션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테마펀드다.
 
'픽테 글로벌 메가트렌드 셀렉션 펀드'는 1805년에 설립된 스위스 픽테 자산운용사가 운용한다. 이 회사는 UBS, CS에 이은 스위스 3위의 프라이빗뱅크인 픽테그룹의 자회사다. 운용자산이 약 450조원으로 채권, 액티브, 자산배분 펀드 등을 운용 중이며 특히, 이머징채권과 테마주식 펀드에 강점이 있다.
 
2008년에 출시된 '픽테 글로벌 메가트렌트 셀렉션 펀드'는 설정후 수익률 125.51%, 연환산 수익률 12.32% 로 우수한 장기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여정환 삼성자산운용 리테일영업본부장은 "이 펀드는 장기적으로 변화의 흐름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한 산업과 기업을 발빠르게 찾아내 투자한다"며 "전세계 미래 기업에 대한 투자로 글로벌 분산투자효과와 중장기 우수한 성과라는 두 가지 투자 열매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삼성자산운용
 
신한카드, 핀테크 활용 '앱카드·티머니' 오픈
 
신한카드는 핀테크를 활용한 '앱카드·티머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신한카드와 한국스마트카드가 개발한 서비스로 신용·체크카드를 이용해 모바일 티머니 선불카드를 충전하거나, 충전 금액을 송금 또는 선물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신한카드와 모바일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해 앱카드에서 여러 단계의 가입 절차 없이 후불형 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이달말까지 선불 충전이나 후불형 티머니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케이크 교환권, 모바일 쿠폰 등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한편, 신한카드는 여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중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고객과 상호소통채널을 통한 교류에 힘쓰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지난 8일 신한카드는 금융권 최초로 페이스북 70만 팬을 돌파했다고 밝힌바 있다.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명정선 기자
명정선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