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자사 블로그 콘텐츠의 2015년 연간 누적 조회수가 2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블로그 콘텐츠를 ▲자사 플랫폼인 공식 블로그(http://blog.hyundai.co.kr) ▲네이버의 모바일 블로그 서비스인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구글 플러스 등 총 4개 채널에서 각각 사용자 특성에 맞게 발행하고 있다.
이날 오전 기준으로 올해 연간 누적 조회수는 그룹 공식 블로그 803만건, 네이버 포스트 778만건, 네이버 블로그 242만건, 구글플러스 188만건을 기록하며 4개 채널에서 총 2000만건을 돌파했다. 하루 평균 조회수가 약 6만건이었다. 최근 출시한 제네시스의 EQ900 관련 콘텐츠의 경우 하루 20만건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보이기도 했다.
현대차그룹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온라인 사용자들의 콘텐츠 선호 성향 분석을 통해 그룹의 다양한 활동 중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의 블로그 콘텐츠를 시기별로 발행하여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차발표회, 전세계 모터쇼 현장, 채용 직무 소개, 스포츠단 소식, 사회공헌 활동, 카라이프 등의 그룹 소식부터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페이스북을 비롯,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토리 채널, 핀터레스트, 폴라, TV캐스트 등 국내 기업 중 최다 수준인 12개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기업 소식을 전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블로그 화면. 사진/ 현대차그룹
강진웅 기자 multimovie7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