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만 군심 잡는 'KB국민 나라사랑카드'

체크(현금)카드, 전자통장, 전자병역증 기능을 통합한 다기능 스마트 카드

입력 : 2015-12-23 오후 3:31:57
KB국민카드와 KB국민은행은 21일부터 나라사랑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병역증 대용으로 발급되는 나라사랑카드는 장병들의 급여 지급과 군내 매점(PX) 사용뿐만 아니라 각종 금융서비스가 통합된 다기능 스마트(체크)카드다.
 
이 카드는 육해공군 및 경찰 관련 징병 검사 대상자, 입영 대기자, 군 복무 중인 현역 사병, 예비군 등 전역 장병을 대상으로 발급되며 체크카드 및 전자화폐(K-Cash) 기능, 급여 수령을 위한 전자통장 기능, 자동화기기를 통한 금융 거래가 가능한 현금IC카드 기능, 전역증 등 병무 행정 시 활용되는 전자병역증 기능이 탑재된다. 군 복무 기간은 물론 전역 이후에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현역 복무 중인 군 장병들에게는 군마트(P.X) 할인, 금융수수료 면제, 상해보험 무료 가입 등 군대 복무 중 유용한 특화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 없이 ‘군마트’ 또는 ‘GS25 해군마트’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5%, 7만원 이상 이용 시 10%, 10만원 이상 이용 시 20% 할인을 월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에 탑재된 전자통장으로 급여를 이체하면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인출 및 이체 수수료, KB국민은행 이외의 은행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 인터넷·모바일·폰뱅킹을 통한 타행이체 수수료 등 각종 금융수수료가 횟수 제한 없이 면제된다.
 
또한 군부대 내 발생 사고 최대 5000만원, 군부대 외 일반 사고 최대 5000만원, 군부대 외 대중교통 상해 최대 1억을 보장하는 단체 상해보험 무료 가입 혜택과 본인 결혼 축하 화환 증정, 웨딩상품 할인 등의 경조사 서비스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쇼핑, 외식, 레저, 교육 등 20~30대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업종에 대한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제공되며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제공되는 월간통합할인 한도에 따라 차등 제공된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이 20만원 이상이면 월 1만원, 30만원 이상이면 월 2만원, 50만원 이상이면 월 3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5만원까지 할인된다.
 
이와 함께 ‘GS리테일 팝 서비스’를 통해 GS25, GS왓슨스 등 주요 제휴사 이용 시 GS&POINT 적립, GS25, GS수퍼마켓 행사 상품 구매 시 현장 할인 및 GS&POINT 추가 적립 등의 혜택도 전월 실적에 관계 없이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카드 발급은 전국 각 지방병무청 또는 주요 군부대 내 KB국민은행 발급소를 통해 현장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가까운 KB국민카드 및 KB국민은행 영업점,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에서도 발급 신청 가능하다.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종호 기자
이종호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