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기업대학, 2016년 신입생 입학식' 개최

입력 : 2016-01-11 오후 5:13:57
SPC그룹은 자사가 운영하는 SPC기업대학이 11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연수원에서 ‘2016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5년 첫 입학생을 받은 SPC기업대학은 지난해 15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이날 24명의 신입생들을 입학시켰다.
 
SPC기업대학은 2014년 12월 고용노동부 승인을 받은 특성화고교 학생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연간 400시간에 이르는 제과제빵 및 외식 분야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이들을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등 SPC그룹 계열사 채용까지 연결한다.
 
올해부터는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모집하며 기존 '베이커리학과' 외에도, '외식조리학과'가 신설됐다. '외식조리학과'에 입학한 학생들은 파스타와 샐러드, 그릴 요리 등 여러 외식 메뉴를 배울 예정이다.
 
신입생인 서울관광고등학교,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 한국조리외식고등학교, 신정여자상업고등학교 총 4개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24명은 6개월간 전문기술 교육을 받으며 수료하면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외식 사업부로 채용될 예정이다.
 
또 취업 이후에는 교육부가 인정하는 전문학사 과정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과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일반학사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선취업 후진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재만 SPC 미래창조원장은 "SPC기업대학은 그룹의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라며 "앞으로 SPC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SPC)
 
이철 기자 iron62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철 기자
이철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