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전용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오픈

"2020년까지 연매출 5000억원 목표"

입력 : 2016-01-19 오전 9:24:04
백화점업계가 경쟁적으로 온라인몰 사업 강화에 나서는 가운데 현대백화점(069960)도 백화점 상품만을 전용으로 판매하는 온라인몰을 선보인다. 기존 '현대H몰'은 그대로 유지하며 '투트랙 전략'을 펼친다.
 
'고급 온라인몰'을 선보여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잇는 'O2O서비스'를 대거 도입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 백화점 상품만을 전용으로 판매하는 고품격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또 현대백화점카드 결제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고, O2O서비스를 강화해 온·오프라인 연계에 중점을 둔 '더현대닷컴'과 기존 '현대H몰' 투트랙 전략을 통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온라인쇼핑 시장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더현대닷컴'은 ▲O2O서비스 도입 ▲상품 검색 편의 강화 ▲1000여개의 백화점 상품 판매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희준 현대백화점 e커머스사업부장(상무)는 "오프라인 현대백화점과 동일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품격 MD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통해 2020년까지 중견 백화점 점포 수준인 연매출 5000억원 규모의 온라인몰로 육성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더현대닷컴'은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상품 진열을 매장 그대로 구현한 '온라인 매거진'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또 고객의 '더현대닷컴' 구매 이력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군을 분석해 오프라인 할인 행사를 진행할 때 알려주는 고객 맞춤형 행사 알림 서비스 '원클릭 서비스'도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선보인다.
 
또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을 수 있는 '스토어픽' 서비스를 압구정본점, 천호점 등 전국 10개 점포에서 운영하고, 상반기 중에 전 점포로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업계 최초로 스토어픽에 선물하기 기능을 적용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더현대닷컴' 모바일앱에는 고객의 상품 검색 편의를 위한 '스마트 파인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제품 사진을 올리면 디자인·색상·패턴을 분석해 유사한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보통 온라인 쇼핑몰이 상품 검색을 2개(카테고리, 성별) 항목으로 하는데 반해, 스마트 파인더는 사진(이미지) 분석 기능을 더해 디자인·색상·패턴 등 3가지 항목을 추가로 검색할 수 있게 했다"며 "고객의 상품 검색 시간을 50% 가량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기존 온라인 쇼핑몰의 '키워드 검색'으로 '여성 바지'를 검색하면 평균적으로 1000여개의 제품이 검색돼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찾는데 10분 이상이 소요되지만, '스마트 파인더'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올린 사진을 분석해 100여개의 유사한 상품만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5분 안에 찾을 수 있다.
 
'더현대닷컴'은 '고품격 온라인몰'이란 수식어에 걸맞게 코치, 에트로 등 명품을 포함한 1000여개 브랜드로 총 50만개의 백화점 상품을 판매한다. 이는 백화점 온라인몰 최대 규모다.
 
특히 이상봉, 에트로멘즈, 쉐르보골프 등 20여개 브랜드는 온라인몰 최초로 선보이고 헤라·설화수·랑콤·비오템 등 90여개의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한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용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의 강점인 신선식품도 강화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쉽게 구하기 힘든 전국 각지의 우수상품을 산지에서 직접 받아볼 수 있는 '산지 스토리관'을 마련했다.
 
독특한 방식으로 재배되거나 만들어진 상품을 그 이야기와 함께 전해주는 '산지의 재발견' 코너와 화식한우 도축하는 날, 제철과일 수확하는 날 등을 미리 공지해 지정된 날짜에 받아볼 수 있는 '제철에 제맛' 코너를 운영해 양구 무청시래기, 제주 현미쌀 등 신선식품 90여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닷컴'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그랜드 오픈 감사 축하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남성 전통캐주얼 시즌오프'를 진행해 빈폴, 라코스테 등 브랜드를 30~40% 할인 판매하고, '닥스·헤지스 잡화 선물대전'을 진행해 핸드백 등을 최대 80% 할인한다.
 
또 오는 31일까지 아이디당 1일 1회 응모 가능한 '서프라이즈 경품 대축제'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순금 30돈(1명), 순금 5돈(5명), 아이패드미니4(5명) 등을 증정한다. 추첨 결과는 다음달 15일 '더현대닷컴'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밖에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는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쇼핑 지원금 1만원을 증정한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성수 기자
이성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