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젠(182400)은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과 신약개발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 기술교육 분야의 상호 협력을 위한 산학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이티젠은 이번 협약으로 신약개발 과정에 특화된 인력 양성 및 수급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의 분당 융합기술교육원에 관련 기술교육 프로그램 구축 및 연구원 양성 과정 등의 협력 체제를 발전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향후 회사의 기술 수요에 직접적으로 연결시켜 훈련된 신규 연구원들을 채용하거나 회사의 신규 기술 수요를 충원하기 위한 직원들의 재교육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에이티젠의 수요에 부합되는 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통해 채용과 동시에 연구개발 현장의 투입이 가능한 맞춤형 연구원들을 양성할 계획이다.
박상우 에이티젠 대표는 "양측의 협약은 미래 먹거리로 부각되고 있는 바이오 의약 분야의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의 생명의료시스템과는 국내 바이오의약품 시장의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분당에 자리를 잡고 올 3월 시작될 학기를 위해 현재 학생모집을 진행 중이다. 다양한 기업경력을 가진 교수진이 최신의 첨단 분석장비를 활용해 4년제 대졸자를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로 길러낼 계획이다.
(사진제공=에이티젠)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