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신일산업이 29일 열린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KBPA) 1위’ 인증식에서 생활가전(선풍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세분화 된 부문별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할 수 있는 행사로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신일산업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0년 연속 1위 수상에 이어 ‘2016 브랜드선호도 1위’까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개발한 기술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신일산업은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터치 안전 선풍기’를 개발하는 등 기존에 없던 프리미엄 선풍기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 터치 안전 선풍기는 선풍기 망에 손이나 인체가 닿으면 즉각 터치 감응 센서가 작동, 팬이 저절로 멈춰 손 끼임과 같은 안전사고를 예방해 준다. 아이들이 선풍기를 오작동하지 않도록 버튼을 잠그는 차일드 락(Child-Lock) 기능도 적용했다.
정윤석 신일산업 판매사업본부장은 "신일산업의 선풍기는 3대가 만족하며 사용하는 명품 선풍기"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갖추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일선풍기 사진/ 신일산업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