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온가족 체험교실 '아이장 학교’ 참가 모집

입력 : 2016-04-04 오전 10:23:02
[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샘표는 ‘아이장 학교’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아이장 학교’는 온 가족이 함께 장의 주 원료가 되는 ‘콩’을 심고 재배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우리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요리도 배워보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우리 식문화와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체험 프로그램이다.
  
샘표는 2006년부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샘표 아이장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캠페인 일환으로 콩이 자라 된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체험해보는 ‘샘표 유기농 콩농장’과 ‘찾아가는 어린이 된장학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유기농 콩농장’과 ‘찾아가는 어린이 된장학교’를 통합, 개편하여 ‘아이장 학교’라는 이름으로 새로 운영을 시작한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샘표 유기농 콩농장과 서울 충무로의 샘표 본사에서 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5월 파종식을 시작으로 허수아비 만들기, 우리맛 요리교실, 가을걷이 등의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오는 10월까지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30일까지 샘표 아이장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만 13세 이하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진제공=샘표)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광표 기자
이광표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