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윤다혜기자]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이 운영하는 사람인은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인적성 모의고사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로, 삼성, CJ, 현대자동차, SK, LG, 이랜드의 기업별 모의고사를 비롯해 대기업 통합, NCS 직업기초능력 온라인 모의고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응모방법은 사람인 ‘자기소개서 작성하기’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만 하면 되며, 모의고사에 응시할 수 있는 쿠폰은 모바일로 지급된다. 당첨자는 매주 금요일 취업생중계를 통해 발표된다.
사람인의 ‘자소서 작성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력서 작성단계 없이 자기소개서만 별도로 작성해 보관할 수 있으며, 입사지원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지원 시에는 복사+붙여넣기 기능도 제공된다. 작성 시에는 채용공고에 해당하는 최신 자기소개서 문항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은 물론 작성 페이지에서 바로 글자수 체크와 맞춤법 검사도 가능하다. 기업별로 기재문항, 글자수 기준 등이 다른 자기소개서의 작성 과정이 한결 편리해진 만큼, 내용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사람인 방상욱 실장은 "상반기 공채시즌을 앞두고 취업의 첫 단추인 서류전형 준비에 유용한 자기소개서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인적성검사 준비에 도움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공채의 기준’ 사람인을 믿고 준비하는 구직자들이 최종 합격에 이를 때까지 알찬 서비스와 이벤트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5년 4월11일 서울 송파구 신천중학교에서 2015년도 상반기 현대자동차그룹 신입사원 채용 인.적성검사(HMAT)를 치른 응시생(서류전형 통과자)들이 고사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다혜 기자 snazzy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