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동원F&B(049770)의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 홍삼'은 어린이들을 위한 츄잉정(캔디) 홍삼 제품, '꼬마버스 타요 말랑말랑 홍삼츄잉정'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홍삼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보다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쫀득쫀득한 츄잉정 형태로 가공한 제품이다. 또한 쓴맛을 줄이고 달콤한 초콜릿 맛을 더해 군것질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제품 상자를 인기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로 만들어, 내용물을 다 먹고 나면 학용품 수납 상자나 장난감으로 활용할 수 있다.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과 함께 비타민C와 비타민B 혼합물을 더해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액흐름, 기억력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5정만으로도 식약처가 권장한 일일 홍삼 섭취량을 만족시킬 수 있다.
한편 동원F&B는 5월 가정의 달에 한해 '꼬마버스 타요 말랑말랑 홍삼츄잉정'을 구매한 고객에게 어린이용 스티커북을 제공한다. 아이들이 매일 홍삼을 섭취하고 나서 스스로 스티커를 붙이게 하는 용도로 활용해 스스로 홍삼을 챙겨먹는 습관을 키울 수 있다.
가격은 1박스(4g x 150정)에 4만9000원이며, 전국 '천지인 홍삼' 직영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