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개성공단 입주기업 우수상품전

입력 : 2016-05-24 오후 3:22:03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현대백화점(069960)이 중소기업청과 함께 개성공단 조업 중단으로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기업을 돕기 위한 우수 상품전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동대문점 정문광장에서 '개성공단 입주기업 우수상품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중기청에 참여를 희망한 6개의 개성공단 입주 기업이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직접 생산한 제품을 기존 판매가보다 20~5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참여 기업은 오오앤육육(여성의류), 나인(란제리), 석촌도자기(식기), 알디엔웨이(등산화), 팀스포츠(스포츠의류), 한식품(식품)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시급한 경영 자금 확보와 판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계획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기간 동안 바지, 셔츠, 내의 등 의류를 비롯해 등산화, 식기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개성공단에서 생산한 제품의 대부분은 현재 개성공단에 묶여있어, 입주기업을 지원한다는 취지에 따라 입주기업이 타 생산지에서 생산한 제품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오오앤육육 스커트 1만5000원, 나인 기능성 내의 1만1000원, 석촌도자기 밥공기 3500원 등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4일부터 26일까지 목동점에서도 동일한 상품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의 노하우를 활용해 개성공단 입점 기업의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입주 기업들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성수 기자
이성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