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 '제 1회 아미코젠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입력 : 2016-05-30 오전 10:59:46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아미코젠(092040)은 '제1회 아미코젠 오픈이노베이션'을 지난 27일 판교 코리아바이오파크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미코젠의 전략적 포트폴리오 협력사 중 10개 바이오텍 기업들이 모여 각 기업의 기술과 사업 개발 내용을 공유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동반성장과 비전 2020 달성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참여기업으로는 아미코젠을 비롯해 아미코젠(중국)바이오팜유한회사, 셀리드, 클리노믹스, 바이오코젠, 제일그린, 펄자임, 스킨메드, 아미코젠퍼시픽, 상해한욱화장품유한공사, 산동애미과생물기술유한공사 등 총 10개 기업의 임직원이 참석하였다.
 
바이오텍, 바이오팜, 차세대 진단, 헬스앤뷰티의 4가지 세션으로 구성된 본 행사는, 관계사들간의 이해를 도모하고 혁신적인 성장동력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뿐만 아니라, 관계사들간 경험과 노하우, 네트워크 등의 공유를 통해 동반성장과 비전2020을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반영했다.
 
웨이 아미코젠(중국)바이오팜유한회사 재무총감은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은 한국의 다양한 바이오 전문가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던 자리였다"며 "아미코젠(중국)바이오팜유한회사가 보다 높은 수준의 기술 교류와 글로벌 소통 및 협업을 확립했다는데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아미코젠 신용철 대표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통해 각 관계사들간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며 "당사의 비전2020은 ‘2020년까지 매출액 2000억 달성, 영업이익 30%이상 달성, 최소 5개 이상의 세계적인 바이오제품 개발’이라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참여한 관계사들과의 협력을 통하여 달성해 나갈 계획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개최하여 기술혁신과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유현석 기자
유현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