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대한항공(003490)이 오는 8월1일부터 '제4회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박사과정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항공과 관련된 4개 디자인 분야(VISUAL, SPACE, PRODUCT, APPAREL)의 다양한 작품들을 접수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1팀당 최대 2개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1차 접수는 8월1일부터 9월9일까지 작품 이미지 및 기획(안)을 공모전 홈페이지(http://youngartist.koreanair.com)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후 1차 심사 통과 작품에 한해 실제 작품 접수 및 2차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10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영예의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 외에도 대한항공이 취항 중인 일본·중국·동남아 노선 중 수상자가 희망하는 한 곳의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를 수여한다.
지난 2013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은 문화·예술 부문의 우수한 젊은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대한항공의 대표적인 문화행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 밖에도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을 비롯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어린이 그림대회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 행사로 우리나라 문화 및 예술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