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한강의 '채식주의자'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조정래 작가의 신작 '풀꽃도 꽃이다'도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 목록에 신규진입했다.
한국출판인회의가 집계한 7월 2주(7월6~12일) 주간베스트셀러에 따르면 '채식주의자(창비)'는 8주 연속 1위를 이어갔다. 2위 자리는 정유정의 '종의 기원(은행나무)'이 순위 변동 없이 유지했다.
기시미 이치로의 아들러 심리학 '미움받을 용기(인플루엔셜)'가 한 계단 오르며 3위를 기록했고, 혜민의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수오서재)'은 4위로 한 계단 내려왔다.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휴먼큐브)'은 2계단 오르며 5위에 안착했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현실 세계 편(한빛비즈)'은 7계단 뛰어오르며 6위를 기록했다. 전승환의 '나에게 고맙다(허밍버드)'와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김영사)'도 나란히 7계단씩 오르며 각각 8, 9위를 기록했다.
조정래 작가가 '정글만리' 이후 3년만에 내놓은 신작 '풀꽃도 꽃이다(해냄)'는 1권과 2권이 나란히 10, 11위에 오르며 베스트셀러 목록에 신규 진입했다. 조 작가는 이번 소설을 통하 한국 교육 시스템의 문제점을 고발하고 있다.
전한길의 '2017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에스티앤북스)'도 신규 진입하며 13위를 기록했고, 앤디 그리피스와 테리 덴톤의 '65층 나무 집(시공주니어)'도 새롭게 19위에 올랐다.
이번 베스트셀러 순위는 한국출판인회의가 교보문고와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도서 등 국내 15개 온·오프라인 서점의 판매 결과를 취합해 집계했다.
<7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자료=한국출판인회의)
1. 채식주의자(한강, 창비)
2. 종의 기원(정유정, 은행나무)
3. 미움받을 용기(기시미 이치로, 인플루엔셜)
4.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혜민, 수오서재)
5.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설민석, 휴먼큐브(문학동네))
6.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현실 세계 편(채사장, 한빛비즈)
7.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오은영, 코리아닷컴)
8. 나에게 고맙다(전승환, 허밍버드)
9. 사피엔스(유발 하라리, 김영사)
10. 풀꽃도 꽃이다1(조정래, 해냄)
11. 풀꽃래도 꽃이다2(조정래, 해냄)
12. 다시, 책은 도끼다(박웅현, 북하우스)
13. 2017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전한길, 에스티앤북스)
14.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
15. 표현의 기술(유시민·정훈, 생각의길)
16. 미움받을 용기 2(기시미 이치로·고가 후미타케, 인플루엔셜)
17. 미 비포 유(조조 모에스, 살림출판사)
18. 애프터 유(조조 모에스, 아르테)
19. 65층 나무 집(앤디 그리피스·테리 덴톤, 시공주니어)
20. 해커스 토익 보카(2016 신토익)(데이비드 조, 해커스어학연구소)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