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참치를 활용한 이색 삼각김밥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참치삼각김밥은 '동원고추참치 삼각김밥(900원)'과 '동원야채참치 삼각김밥(900원)' 2종이다. SNS를 중심으로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PB동원참치라면'에 이어
동원F&B(049770)와 손잡고 선보이는 두번째 컬래버레이션 상품이다.
세븐일레븐 참치삼각김밥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참치캔을 이용해 다양하고 간편한 레시피가 인기가 있다는 점을 착안해 개발됐다. 실제 SNS상에서 참치마요덮밥, 참치볶음밥, 고추참치김밥 등 참치캔을 활용한 레시피들이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또 삼각김밥 패키지에 참치캔 시장 1위 상품인 동원참치캔 상품의 특징을 그대로 담은 이미지를 활용하여 재미를 더했다.
'동원고추참치 삼각김밥'은 고추참치를 활용한 삼각김밥으로 감자, 당근, 피망 등 다양한 야채가 들어간 고추장 비빔밥으로 매콤함을, '동원야채참치 삼각김밥'은 짭잘한 간장 소스로 버무린 야채볶음밥에 담백한 야채참치와 마요네즈 소스를 함께 토핑해 고소함을 강조한 상품이다.
최윤정 세븐일레븐 삼각김밥 담당 MD는 "기존 인기 상품들의 전략적 협업으로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들이 편의점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친숙하면서도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먹거리 개발에 지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