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대전 '도룡 SK VIEW' 분양

대덕연구단지 8년 만의 신규 브랜드 아파트

입력 : 2016-10-28 오전 10:34:44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SK건설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 391번지에서 '도룡 SK뷰(도룡 SK VIEW)'를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도룡동 주공타운하우스(도룡동 1구역)를 재건축하는 도룡 SK뷰는 지하 2층~지상 12층, 아파트 8개동 총 383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59㎡ 76가구 ▲84㎡A 60가구 ▲84㎡B 33가구 ▲127㎡C 16가구로 총 185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도룡 SK뷰는 대덕연구단지에서 8년 만에 분양되는 브랜드 단지로 대덕초 병설유치원과 대덕초·중·고교가 도보로 통학 가능하고, 인근 둔산동의 학원가도 가까워서 교육환경이 좋다. 카이스트와 충남대 등 명문대학도 가깝다.
 
매봉산, 우성이산, 화봉산, 갑천 등 자연환경과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둔산대공원 미술관, 예술의 전당, 한밭수목원, 엑스포 시민공원 등 문화·생활 편의시설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도룡 SK뷰는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판상형 구조를 적용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할 계획이다. 타입별로 4베이,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 다양한 특화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지하에는 가구별 전용 물품보관창고를 마련해 수납공간을 대폭 늘렸다. 확장 시 침실 붙박이장과 현관중문, 광파오픈(59, 84타입에 한함), 전동빨래대(타입별 상이) 등이 적용된다.
 
또 입주민들 전용 텃밭인 '뷰팜가든'과 제주풍 팽나무, 수경시설로 구성된 비오토피아 정원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로 휘트니스, 작은 도서관, 열람실, 경로당,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제공한다. 홈네트워크 월패드에서 전기, 가스, 수도의 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고, 관리실에서 원격으로 검침이 가능토록 했다.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를 적용해 플러그를 뽑지 않아도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편리하게 복구시킬 수 있다.
 
도룡 SK뷰는 내달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9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14일부터 16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18년 9월로 예정돼 있다. 분양가는 3.3m²당 평균 1398만원으로 중도금(분양가의 60%) 이자후불제 혜택이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지동 209번지에 마련돼 있다. 
 
도룡 SK뷰 투시도. 사진/SK건설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승근 기자
최승근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