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배민 방한용품 시리즈 선봬

배민문방구와 디자인 협업…핫팩·귀마개·마스크 등 11종 출시

입력 : 2016-11-08 오전 10:20:18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BGF리테일(02741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배달의민족과 함께 방한용품 시리즈를 단독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CU의 방한용품 시리즈는 총 11종으로 핫팩과 귀마개, 마스크, 장갑 등이다. 핫팩은 손난로 타입부터 부착형 타입(신발·어깨)까지 용도에 맞춘 다양한 크기와 종류의 상품들로 구성했다. 마스크는 기모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을 높였으며 장갑은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하다.
 
해당 제품들은 CU와 배달의민족이 운영 중인 배민문방구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각 제품의 패키지에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B급 코드에 맞춰 '어깨춤 나오는 핫팩', '귀막히게 따뜻해요', '추우니까 입가리개' 등 재미있는 문구가 디자인돼 있다.
 
한편 편의점의 방한용품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CU에 따르면 동절기 방한용품의 연도별 매출신장률은 2013년 10.3%, 2014년 13.1%에 이어 지난해 23%로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 1~2월에는 전년 대비 34.4%까지 매출이 크게 뛴 것으로 나타났다.
 
박진용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올 겨울도 강추위가 예보된 만큼 핫팩, 장갑 등 방한용품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뛰어난 기능성, 차별화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으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성수 기자
이성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