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샘표(007540)는 2017년 설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실속형 종합 선물세트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선물세트 시장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차별화 전략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할 예정이다.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純作)에서는 남성의 활력을 위한 '순작 헛개비수리차', 여성의 몸을 한번 더 생각한 '순작 연근우엉차', 목 건강을 생각한 '순작 도라지생강차'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최근 건강한 차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춘 선물세트로 헛개, 비수리, 연근, 우엉, 도라지, 생강 등 원재료를 그대로 쪄서 말린 제품으로 원물 그대로의 형태가 살아 있어 맛과 향이 더욱 그윽하다.
스테디셀러이기도 한 '폰타나(Fontana)' 오일 선물세트는 유럽 현지 생산지에서 바로 기름을 짜서 유리병에 담긴 상태로 직수입한 제품이다. 스페인 현지의 최상급 올리브 품종을 선별해 올리브 열매만을 압착해 만든 '폰타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2종과 이탈리아 모데나 지방에서 직수입한 '폰타나 발사믹 식초'로 구성된 '폰타나 블랙라벨 1호' (백화점가 3만 8500원) 선물세트가 대표적이다.
2017년 샘표 선물세트 중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참기름과 들기름으로 구성된 '전통기름세트'다. 100% 통참깨, 통들깨를 저온에서 볶아 3단계에 걸쳐 짜내어 맛이 고소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샘표는 양조간장501, 참기름, 해바라기유, 요리에센스 연두 등 주방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품목들로 구성된 '샘표특선 정성담은 S호'(백화점가 2만5600원)를 비롯해 가정에서 꼭 필요한 알찬 제품들로 실속 있게 채운 1~3만원대 중저가 선물세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