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주름 개선 돕는 안면거상 수술, 충분한 상담 후 진행돼야

입력 : 2017-03-09 오후 5:38:59
#. 영업직으로 근무하는 30대 직장인 A씨는 매일 세안 후 주름제거 크림을 바르며 꼼꼼히 피부 관리를 한다. 40대에 가까워질수록 목이나 손등에 주름이 깊어지는 것이 눈에 띄기 때문이다.
 
주름은 자연스런 노화 현상이라 문제될 것은 없다. 하지만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을뿐더러 스스로 콤플렉스라고 느끼는 정도라면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또래보다 어려 보이는 것이 큰 장점인 시대가 됨에 따라 병원마다 다양한 피부관리법, 안티에이징 기법들을 내놓고 있다.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간단한 시술부터 안면거상, 목 거상 등 깊어진 주름을 해결하는 방법까지 여러 가지다.
 
그 중 주름개선에 가장 대표적인 안면거상, 목 거상 수술은 얼굴의 처짐과 목의 늘어짐을 개선해주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나이, 피부 탄력도, 늘어짐의 정도에 따라 수술 방법이 차이가 날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늘어진 볼 살과 목 살은 흡입을 통해 제거하고 필요한 부분은 지방이식이나 필러로 보충하며 거상을 해주는 경우가 많다.
 
김성기 강남 신사동 김성기성형외과 원장은 "안면거상수술은 최소절개, 최소침습으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고 회복 기간도 빠른 편이어서, 20, 30대의 젊은 환자부터 직장생활을 하는 남자에 이르기까지 수술을 받는 환자의 계층이 다양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안면거상 수술을 고려한다면, 시술 전 해부학적 이해도가 높고 풍부한 수술 경험이 있는 의료진을 통해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