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수술, 전문의와 체계적인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방법 찾아야

입력 : 2017-03-14 오후 1:11:35
30-40대 이상 여성들의 경우 노화에 대한 두려움과 스트레스를 다른 연령대와 성별에 비해 특히 많이 받는다. 이들에게 입가에 깊게 패인 팔자주름, 눈가의 잔주름, 목주름 등은 미관상 좋지 않고 기피 대상 1순위다. 또 최근에는 20대에도 선천적으로 타고난 골격의 형태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긴 주름을 제거하고 싶어 하는 경우도 많다. 이를 위해 친구나 지인이 다녀온 성형외과, 피부과를 소개 받아 상담도 받고, 인터넷을 통해 주름 개선에 대한 정보도 많이 찾아보곤 한다.
 
특히 팔자주름은 입가의 양 옆에 八(팔)자로 움푹 패인 모습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자신의 원래 나이보다 훨씬 나이가 많게 보일 수 있어 동안을 방해하는 요소가 된다. 원하지 않아도 찾아오는 피부 노화 때문에 팔자주름이 주로 생기는데, 노화로 인해 생기는 것은 물론 선천적으로 짙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이미 생긴 팔자주름은 보톡스, 필러 등 간단한 시술 방법으로도 개선이 가능한지만 반복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다. 때문에 오랜 효과를 지속하기 위해 귀족수술, 또는 귀족수술과 지방이식을 병행해서 수술을 고려하곤 한다.
 
귀족수술은 코 주변에 움푹 들어간 부위에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해 코에서 볼이나 입술 쪽으로 이행하는 윤곽을 개선해 팔자주름을 완화시키고, 입이 상대적으로 덜 나와 보이게 해주는 수술이다.
 
입 안 절개도 많이 시행하는 수술법이지만, 코 안 절개로 할 경우 콧구멍 안쪽으로 절개하기 때문에 외부에 노출되는 흉이 적으며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다. 또한 웃을 때 어색하거나 인중이 길어 보이는 등의 문제는 입 안 절개로 수술하지 않는다면 생기지 않으며, 귀족수술 후 원숭이처럼 보이는 문제는 숙련된 의사가 보형물의 디자인과 사이즈 조절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코가 퍼져 보이는 현상은 수술 후 자연스런 현상으로 2주 정도 지나면 붓기가 자연스레 빠져 원래 상태로 되돌아오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최석훈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 원장은 "귀족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용, 시술시간, 회복기간 등 다양한 면에서 효과적인 수술이다. 하지만 무작정 귀족수술 잘하는 곳만 찾을 것이 아니라 풍부한 경력의 성형외과 전문의와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용되는 단점과 한계점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한 후 시술을 받는다면, 부작용은 최소화하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