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교정도 이마와 눈·코·입 간 비율 고려해야

입력 : 2017-03-15 오후 3:12:36
이마는 얼굴의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만큼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이마가 넓거나 각 졌을 경우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해지고 헤어스타일을 하는데 제약이 따르게 된다. 반대로 작고 동그란 형태의 이마는 여성스러우면서도 귀엽고 단아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렇게 이마 콤플렉스가 있는 여성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이다. 위험하지 않고 안전한 수술인데다, 얼굴의 윗부분을 교정해 더 어리고 예뻐 보이는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어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이는 모발이식으로 이마의 헤어라인을 성형시켜주는 방법으로, 남성스러운 각진 이마나 M자형 이마, 넓은 이마로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에게 적합하다. 또한 뼈를 깎아 얼굴형을 변하게 하지 않아도 정면뿐만 아니라 옆얼굴이 작아져 보이면서 얼굴형의 변화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다만 이 시술법은 단순히 이마만 좁히는 것이 아니라 눈·코·입의 비율과 구레나룻으로 이어지는 측면 라인까지 세심하게 디자인해야만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수술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
 
이혜영 모제림 원장은 "탈모로 인한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 비율에 따라 보다 세심한 고려가 필요하다"면서 "헤어라인 교정에도 황금비율이 있어 이마에서 눈썹까지의 거리, 눈썹에서 코 끝, 코 끝에서 턱까지의 비율이 1:1:1에 맞춰야 자연스럽고 조화를 이루게 된다"고 전했다.
 
헤어라인 교정 방법에는 비절개와 절개식 수술방법이 있으며, 두 가지 모발이식 방법 중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자신이 원하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서 수술할 수 있다.
 
수술은 하루 입원해서 퇴원이 가능하며, 보통 3~4시간이면 수술이 끝나는 간단한 수술로 대부분 2000모~3000모 정도의 모발 이식이 진행된다. 이 때는 이마의 면적이 넓을수록 심을 모 수가 늘어나는데, 담당 진료의와 의료진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두피 상태 등에 상태에 따라 정확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한편 모발이식을 위해 병원을 찾을 때 가장 고려해야 하는 것은 병원의 수술 후 결과와 책임은 어떻게 이뤄지는지, 병원 내부에 모낭 분리팀이 상주하고 있는지 여부, 모발이식 수술을 하는 의사의 경험 등이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