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안성형과 동안시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피부탄력과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리프팅 시술을 찾는 이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 중 울쎄라, 써마지는 선호도가 가장 높은 대표적인 리프팅 기기로 잘 알려져 있다.
울쎄라는 HIFU, 고강도 집속 초음파 영상장치로 피부 속 8mm까지 직접 보며 시술 할 수 있다는 장점과 FDA 승인을 받은 안전성까지 갖추고 있다. 이 에너지는 근육 층 바로 윗부분인 SMAS층까지 에너지가 전달돼 콜라겐을 재생시키고 촉진시켜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수술 없이 자연스러운 리프팅효과를 통해 주름진 노화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울쎄라는 적절한 부위에 적절한 팁사용,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숙련된 노하우를 통해 시술해야 시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재생팁이나 가품팁으로 시술 받을 경우 얼굴에 화상 및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정품팁 사용 확인도 주의해야 한다.
신이범 플러스후의원 원장은 "최근 몇 년간 울쎄라와 비슷한 효과를 나타내는 저가형 리프팅 기기들이 많이 보급됐지만 안전성이나 효과적으로 인증이 미미한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고가의 기기와 소모품으로 인해 일부 병원에서는 정품팁이 아닌 재생팁, 가품팁을 사용해 시술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시술 전 정품팁 사용여부 확인이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다"고 전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