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다음달 분양하는 고덕주공7단지 재건축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가 명문학군과 우수한 교통망으로 주목 받고 있다.
30일 롯데건설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동 일대에 들어서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재건축이 올해 첫 분양 단지라고 밝혔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지하 4층~지상 29층, 20개동, 총 1859가구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867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의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커뮤니티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등이 들어서며 작은도서관, 그룹스터디실 등의 문화지식교류공간도 조성된다. 여기에 어린이집에는 감성놀이터가 조성될 예정이며, 통학 버스 승하차가 이뤄지는 키즈스테이션도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테마 공간이 들어서게 된다. 생태연못과 수경시설 등을 비롯해 각 동 앞에도 정원이 조성되며 입주민 참여형 텃밭인 패밀리팜, 순환산책로 등이 들어서는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단지 바로 옆 상일여중·고가 위치해 있고, 강동구 전통 명문학군인 한영중·고, 한영외고, 고일초 등이 도보권에 있다. 또 단지 1km 내에 학원가도 자리 잡고 있어 학군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게다가 교통여건도 주목할 만하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 고덕역이 인접하며, 천호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지역 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고덕재건축단지는 고덕주공7단지 재건축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를 비롯해 재건축 사업이 완료되면 신도시급 규모인 약 2만 가구의 메이저 타운으로 거듭나게 된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고덕재건축단지는 서울에 조성되는 신도시급 지역으로 강남을 잇는 미래가치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라며 “특히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고덕주공재건축 중에서 올해 첫 공급에 나서는 단지로, 그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431번지 동광타워 3층에 위치해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19년 12월이다. 기사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이 다음달 분양하는 '고덕 베네루체'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