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나이테 목주름, 비수술적 방법으로 해결 가능

입력 : 2017-04-11 오전 9:36:24
#. 평소 피부관리를 꾸준히 하는 김모씨(주부, 50대)는 팽팽한 얼굴임에도 고민이다. 돈과 시간을 투자해 피부를 관리하고 있는데도 어딘지 모르게 노화의 흔적이 고스란히 드러나기 때문이다. 바로, 관리가 잘 된 얼굴과는 달리 자글자글한 목주름이 원인이다.
 
이처럼 나이를 가늠하는 데에 있어 목주름은 얼굴의 주름 못지않게 큰 비중을 차지한다. 겨울철에는 머플러나 목폴라 등으로 목주름을 감출 수 있지만,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옷이 얇아지자 목주름을 감추기가 어려워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목은 항상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부위이면서, 계속적으로 움직임이 발생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주름이 잡히기 쉽다. 또 자외선에 의해 콜라겐이 빠르게 감소하면서 피부노화가 가속화되기도 하고, 높은 베개를 베거나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등 잘못된 자세로 깊어지기도 한다.
 
이런 목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마사지나 스트레칭 등을 시도할 수 있지만, 이미 잡혀 버린 주름을 해결하기는 쉽지가 않다. 이에 목주름의 근본적인 노화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수술적인 방법부터 비수술적 시술방법까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의료 방법은 다양하나, 목주름은 완전한 개선이 어려운 부위이기 때문에 과도한 욕심을 버린다면 비수술적 방법으로도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비수술적인 목주름 개선 방법으로는 자연스럽고 이물감이 없는 필러를 이용해 피부의 주름부위를 정교하게 채워 넣으며, 동시에 수분을 충전시켜 주는 필러시술이 대표적이다.
 
박은상 압구정 힐스피부과 원장은 "목의 피부는 얼굴과 비교해서, 피부가 매우 얇고 피지선이 발달돼 있지 않아 필러 주입 시 울퉁불퉁해 보이는 역효과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의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목주름의 유착부위에 공간을 만들어주고, 콜라겐을 생성시켜주는 콜라겐부스터를 더하면 주름 개선과 동시에 필러 주입 시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목 근육의 긴장상태를 풀어 주어 목을 아래로 끌어당기는 힘을 약화시켜주는 보톡스 시술로도 다양한 형태의 목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