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의 적 주름, 안면거상술 맥스리프트로 반영구 제거 가능해

입력 : 2017-04-13 오전 9:00:00
흔히 피부 노화는 20대 중반만 되어도 시작된다고 할 만큼 생각보다 빠르게 찾아온다. 따라서 관리에 소홀했다가 20~30대 젊은 나이부터 주름으로 고민하는 경우도 많다. 본격적으로 노화가 시작되는 40~50대라면 그 고민은 더욱 심각하다.
 
각종 주름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도 깊이 팬 주름이 나아지긴 어렵다. 이에 최근에는 각종 얼굴 시술들을 적극적으로 알아보며 주름 개선에 나서는 이들도 많아졌다. 간편한 주름 개선 시술인 필러, 보톡스 등을 맞는 이들도 증가했지만 이는 일시적인 효과로 주름의 근본적 제거는 어렵다.
 
이 때 안면거상술 '맥스리프트'가 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고 반영구적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시술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소 절개로 얼굴 주름의 근본적 원인인 처진 근육을 제거하기 때문에 혈관 손상 없이도 확실한 주름 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단순한 주름 제거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을 살려 V라인을 만들어 준다.
 
최소절개 안면거상술의 경우 자연스럽게 10년 전 얼굴로 되돌려 놓는 것이 수술의 목표다. 따라서 개인 별 인상과 피부 상태를 꼼꼼히 파악해 섬세한 디자인이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이 필수다.
 
네오성형외과 주름성형센터는 2005년에 최소절개 안면거상술 맥스리프트를 대한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서 최초로 발표하며 맥스리프트 술법의 선구자로 떠올랐다고 13일 밝혔다. 이후 많은 노하우와 수술 경험으로 확실한 안면 주름 성형술을 완성하며 환자 맞춤 리프팅을 시술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박정일 네오성형외과 원장은 "얼굴 주름 제거는 단순히 외형적 문제를 개선하는 것을 넘어 오랜 고민에 지친 환자의 자신감까지 끌어올려 주는 복합적 관리"라며 "맥스리프트는 기존의 주름 제거 시술에 효과를 보지 못했던 환자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법으로 개인의 상태를 파악하고 알맞은 시술법을 선택하기 위해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