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은 등이 우리 아이 키 성장에 미치는 영향

입력 : 2017-04-17 오전 11:56:10
 
최근 아이의 숨은 키를 찾아주려는 부모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다양한 영양제와 약, 식습관 등 다방면으로 신경 쓰며 숨은 키를 찾아주려는 부모들이 많은데,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세다.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아이들도 폰 게임에 집중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숙제나 친구들과의 연락, 부모님에게 오는 메시지도 핸드폰을 사용해 성인 못지않게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성인에게 나타나는 굽은 등, 일자목이 아이들에게도 빈번히 보인다.
 
아이의 성장은 시기를 놓치면 올바른 성장을 이루지 못한다. 따라서 해당 시기에 맞는 성장 치료와 부모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이에 최근에는 성장클리닉을 통해 자세를 교정해 바른 성장을 돕기도 한다. 이는 나이에 맞는 영양 공급과 함께 나쁜 자세 등으로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를 치료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아이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울 수 있으며 성장이 일찍 멈추는 성조숙증도 해결이 가능하다.
 
최강민 천안 성장클리닉 후 한의원 원장은 "척추는 신경전달 통로이며 성장 호르몬 전달에 큰 영향을 끼친다. 어린이들의 굽은 등은 영양 공급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므로 체형 치료와 한약 치료를 병행해 적절한 시기에 성장을 돕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키 성장의 유전적 요인은 30%이다. 키는 후천적, 환경적 요인이 크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에게 충분한 수면 시간, 균형 있는 영양, 유산소 운동과 행복한 마음가짐을 통한 성장 호르몬 촉진 등이 자녀의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 아이가 활발히 성장하는 시기가 지나면 멈추는 시기가 온다. 최종 키를 키우기 위한 노력은 성장기에 더욱 신경 써야 할 부분이다"라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