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수명이 증가했다. 경제협력개발기구의 기대수명 관련 자료를 살펴보면, 남자의 기대 수명은 79년, 여자는 85.2년으로 나타났다. OECD평균과 비교했을 때, 남자는 1.1년, 여자의 경우엔 1.9년이 더 높은 것이다. 최근 태어난 출생아 기대 수명도 82.1년으로, 기대수명은 앞으로 점점 증가할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이에 건강하게 오래 살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졌으며, 사람들의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등 몸에 좋은 것을 꾸준히 섭취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이다.
이에 경희제약은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돕고자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경희제약에 따르면 발효 아로니아골드, 발효 아사이베리골드부터 황실침향단, 유산균, 닥터큐톡스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 중 경희제약의 닥터큐톡스는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이 떨어지는 어르신들 사이에서 정상적인 면역 활동을 돕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아연이 들어있어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또한, 배변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폴리덱스토스가 함유돼 있으며, 유익한 균을 증식시켜주고, 유해균은 억제시켜주는 프락토올리고당을 비롯해 모링가 추출액, 그라비올라추출액, 과채혼합농축액, 비타민미네랄믹스 등의 원재료로 들어가 있는 게 특징이다. 하루 2회에 걸쳐, 1회에 1포씩만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경희제약 닥터큐톡스와 함께 황실침향단도 같이 복용하면 좋은 제품 중 하나라고 경희제약 관계자는 전했다. 황실침향단에 사용되는 침향은 나무표면이나 내부에 상처 등이 발생하면 나무 스스로 이를 보호하기 위해 내보낸 수지가 쌓이고 숙성되어 생기는 것이다. 이에 예로부터 귀중한 한약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희소성까지 더해져 귀한 약재로 대접받아 오고 있다.
때문에 새롭게 활력을 충전하고 건강하게 오랫동안 살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도 좋다고 경희제약 관계자는 덧붙였다. 이외에도 소화기 건강, 뇌 건강, 신장 건강에도 좋으며, 항알레르기와 향균 작용도 뛰어나다.
어르신뿐 아니라 어린 자녀까지, 온 가족이 간편하게 섭취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경희제약의 유산균 제품도 있다. 해당 제품은 파라카제,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 등 살아있는 생 유산균 12종이 혼합돼 있어 장 건강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D군 일일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경희제약 관계자는 "닥터큐톡스, 황실침향단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희제약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말했다.
(좌) 경희제약 '경희침향단', (우) 경희제약 생유산균 사진/경희제약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