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KB증권은 디지털 토탈케어 자산관리서비스인 ‘올라Choice&Care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라Choice&Care 서비스는 온라인을 통해 스스로 투자를 계획하고 목표를 세워 자산을 관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프리미엄 투자정보 및 전문화된 상담 서비스 등 고객의 성공투자를 위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
이 서비스는 올해 초 각종 주식투자대회 우승 이력의 주식전문가, 금융상품분야 우수사원, 애널리스트등 화려한 경력의 사내 전문가들로 구성된 ‘올라 디지털 자산센터’를 통해 제공된다. 출시 전 4개월의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특화정보 신청자수가 2000명을 넘기기도 했다.
핵심 서비스로는 ▲반드시 알아야 할 투자 정보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정보’ ▲KB증권 고유의 알고리즘으로 고객 보유종목에 대한 계량분석을 실시하여 시장 주도주 여부를 진단하는 ‘보유종목 진단’ ▲고객도 미처 인지하지 못하는 투자습관을 분석하는 ‘패턴분석’ ▲패턴분석에서 찾아낸 잘못된 투자습관을 교정해주는 ‘좋은 투자습관 프로그램’ ▲자산운용방법에 대한 정기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자산운용방법 제안’ 서비스가 있다.
또 KB증권 하우스뷰와 퀀트서비스 등 시장의 여러 전략들을 비교하여 주도주를 찾아내는 ‘Stock 큐레이션’, 다양한 시장 이슈에 대해 참여자들의 집단지성의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집단지성 커뮤니티’ 등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증권은 ‘올라Choice&Care 서비스’ 런칭 기념 릴레이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올라! 올래? 신규가입 선착순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한달간 서비스 가입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종료후 추첨 된 고객 1명에게 최대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제공한다.
‘Quiz 풀고, 여행 떠나GO! 이벤트’는 오는 11월24일까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튜토리얼 동영상 학습 후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즉석 행운복권과 추첨 이벤트 자동응모 혜택을 제공한다. 행운복권에 당첨 된 1등 150명에게는 5만원 상당, 2등 9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리브메이트(Liiv Mate) 포인트를 제공하고 추첨된 3명에게는 최대 3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제공한다.
김재봉 디지털고객본부장은 “디지털 금융시장에서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 개인의 성향에 맞춰 가장 적합하고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올라Choice&Care 서비스가 고객 맞춤 토탈케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 채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서비스인 ‘올라Choice&Care서비스’는 홈페이지, HTS, MTS를 통해 가입 가능하며, 자세한 가입요건 및 기타 상세한 사항은 해당 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KB증권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