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몸매에 관해 여성들이 가지는 고민은 운동으로 빼기 힘든 군살과 풍만하지 않은 가슴이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특히, 빈약한 가슴으로 고민하는 여성이라면 보정 속옷부터 시작해 가슴을 크게 만들어준다는 각종 서플리먼트, 가슴 운동 등의 방법을 시도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는 풍만함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힘들기 때문에 근본적인 볼륨을 얻을 수 있는 가슴성형을 알아보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고 HB성형외과 측은 전했다.
이런 가슴 수술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바로 보형물과 지방이식이다. 두 가지 방법 모두 풍만한 가슴을 만드는 데에 효과적이지만, 몸 안에 다른 보형물을 넣는다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은 허벅지나 복부 등의 지방을 흡입하여 추출한 순수 자가지방을 이용한 지방이식에 대한 선호도가 조금 더 높은 편이라고 병원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단순한 지방이식이 아니라 세포 분열과 분화 재생 능력이 뛰어난 중간엽 줄기세포만을 추출하는 줄기세포 가슴 성형은 지방세포와 줄기세포를 함께 이식하여 혈관 생성을 촉진하고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도와 지방이 소실되는 양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일반 지방이식보다 더 높은 생착률과 만족도를 보인다.
HB성형외과 의료진은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섬세한 기술력이 매우 중요한 수술로,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이식하는 것보다는 건강한 줄기세포를 추출하여 세심하게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에 따라 자연스러운 모양과 움직임은 물론, 뛰거나 누워도 어색함이 느껴지지 않는 가슴을 만들 수 있도록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 받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