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문경 기자] 엔씨소프트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 운석 맞이 연합 대작전'을 펼친다. 자사의 핵심 게임들을 즐기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만해도 게임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는 엔씨소프트의 게임포털 사이트인 플레이엔씨를 통해 가능하다. 이용자는 10월 11일까지 미니게임에 참여해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8개의 게임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해당 게임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PC온라인게임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과 모바일게임 4종(리니지M,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 프로야구 H2)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행사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이엠텍아이엔씨의 그래픽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나의 게임에 14일 연속 출석한 이용자 112명을 추첨해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마우스, 키보드 등)를 증정한다.
엔씨소프트가 '추석 운석 맞이 연합 대작전'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공동 이벤트와 함께 모바일게임 3종과 PC온라인게임 4종의 추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은 10월 11일까지 '버림받은 자들의 땅'이 이벤트 사냥터인 '옥토끼의 낙원'으로 변경된다. 이용자는 옥토끼의 낙원에서 '옥토끼'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다. 옥토끼를 사냥하면 송편, 약과 등 버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사냥터 이용시간도 캐릭터당 2시간에서 5시간으로 늘어난다.
매일 지급되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2배로 늘어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9시에 600, 12시와 18시에 1000을 각각 받을 수 있다. 21시에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2개를 받을 수 있다.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는 추석을 맞이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는 ▲신규 영웅 ▲최고 레벨 확장 ▲신규 모험 지역 ▲신수전 리뉴얼 ▲한가위 이벤트 등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영웅 3종을 추가했다. 초월 영웅 1종(라피스)과 강림 영웅 2종(중필, 섭굉)이다. 강림 영웅 2종(아몬, 금쇄 우희)의 코스튬(의상)도 선보였다. 고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최고 레벨을 80에서 90으로 확장했다. 모험 지역도 32장까지 추가했다.
신수전(실시간 레이드 콘텐츠)을 리뉴얼 했다. 기존의 신수전은 이용자가 매일 지정된 3개 시간대에 참여할 수 있고 이용자 5명이 동시 입장해 플레이 할 수 있었다. 리뉴얼을 통해 이용자는 레벨에 맞는 장소에서 개별적으로 입장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모바일게임 '프로야구 H2'도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는 새로운 콘텐츠 3종을 즐길 수 있다. 2000년도 선수 카드(해태 타이거즈 등 8개 팀, 369명)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2000년도에 한국프로야구에서 뛰었던 선수를 영입해 전략적으로 프로야구 H2를 즐길 수 있다.
교환 상점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교환 상점에서 '배트'를 이용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EX팩, 은퇴 기념패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배트는 게임 내 이벤트와 업적(NEW 스카우트)을 완료해 얻을 수 있다.
신규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출석부, 미션, 상점)를 선보였다. 프로야구 H2를 처음 즐기는 이용자는 출석과 미션을 완료해 보상(선수팩, 승급재료 등)을 받을 수 있다.
PC온라인 '리니지'는 10월11일까지 추석 맞이 '옥토끼와 낚시터 24시간 개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 이용자는 게임에서 낚시 등을 통해 '엽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엽전 아이템으로 버프 아이템, 마법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2'는 10월18일까지 '초롱이와 함께하는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몬스터를 사냥하여 버프 아이템인 '바나나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게임내 NPC에게 '추석 선물 큐브'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큐브 아이템을 사용하여 별자리 아가시온 큐브, 단디의 홈런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온'은 10월18일까지 '달빛 모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미션을 수행하여 '달빛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달빛의 기운은 게임 내 NPC를 통해 액션 카드 아이템, 한복 외형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10월18일까지 '햅쌀 송편 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게임 접속 보상, 일일·주간도전 보상으로 햅쌀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비룡공상)에서 햅쌀 송편을 다양한 아이템(육각 흑요석, 신규 한복 의상·머리 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