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문경 기자] 넥슨이 인기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3'의 차기작을 내년 러시아 월드컵 시즌 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넥슨은 2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넥슨·일렉트로닉 아츠(EA) 뉴 프로젝트'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EA의 개발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스포츠 피파온라인 4(이하 피파온라인 4)'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피파온라인4의 개발을 총괄하는 한승원 스피어헤드 본부장의 게임 소개 발표를 시작으로 이정헌 넥슨 부사장이 서비스 계획을 공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넥슨 '피파온라인4'. 사진/넥슨
차세대 엔진 기반의 피파온라인4는 실제 선수들의 모션 캡처와 유수 리그의 라이선스를 획득해 경기장, 관중, 현장음, 해설까지 실제 축구를 경험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비주얼의 변화뿐 아니라 선수의 개인기, 세트피스, 볼의 움직임을 비롯해 인공지능(AI), 디펜스 시스템 등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까지 즐길 수 있다.
넥슨은 피파온라인3의 성공적인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FIFA 온라인 4’의 국내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오는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시즌 전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며 11월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의 넥슨 부스를 통해 시연 버전을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12월 중 첫 번째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FIFA 온라인 3’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특별혜택을 준비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이후 발표할 예정이다.
한승원 스피어헤드 본부장은 "늘 수준 높은 게임성을 선보이며 발전해 온 피파 온라인 시리즈의 네 번째 게임을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지난 5년간 피파온라인3를 서비스하며 보내주신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높은 기대 수준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넥슨
이정헌 넥슨 부사장은 "피파온라인3의 서비스 노하우를 총 집약해 최고의 축구게임으로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피파온라인4는 콘솔 '피파 17'의 게임플레이와 AI 엔진을 기반으로 PC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돼 개발됐다. '피파 18'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요소가 반영됐다. 또 선수들의 개인기, 세트피스, 볼의 움직임이 개선 되고 향상된 AI, 디펜스시스템 등을 활용한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까지 즐길 수 있게 됐다. 실제 선수들의 모션 캡처와 세계 유수의 축구 리그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경기장, 관중, 현장음, 해설을 더해 마치 실제 축구를 경험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 필드에 있는 개별 선수들에게 개인별 전술 지시가 가능해져 더욱 다양하고 세밀한 전략으로 상대를 공략할 수 있고 개인기를 통해 수비 선수를 따돌리는 등 공격에서의 선택지가 다양해졌다. 수비 측면에서도 디펜스 시스템을 개선해 상대방 선수를 미리 견제하거나 볼을 차단하는 등 전략적인 수비가 가능하다. 아울러 코너킥,프리킥 시스템을 개선해 세트피스 상황에서 더욱 파괴력 있는 공격이 가능해졌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