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덕 신임 손보협회장 "소비자 신뢰 높이겠다"

손보협회장 취임식…"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조성 "

입력 : 2017-11-06 오후 12:34:26
[뉴스토마토 이종호 기자] “손보산업의 최우선 가치인 소비자 신뢰증진에 매진하겠다."
 
김용덕 신임 손해보험회장은 6일 서울 종로구 코리안리빌딩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회장은 보험산업에서 제일 중요한 가치인 ‘신뢰’를 위해 미수령 보험금을 고객이 확인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작지만 빠른 개선사항부터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소비자 민원에 대해서는 보험업계가 직접 해결하는 능동적인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 불완전 판매를 근절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저소득층·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에 대한 보험의 보장범위 확대 등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회원사를 조력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도 밝혔다.
 
우선 새로운 국제보험회계기준(IFRS17)과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이 연착륙할 수 있도록 당국과 업계와 협력할 방침이다.
 
또 헬스케어, 빅데이터 등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협회가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보장영역의 사각지대, 보상수준의 적정성 등을 면밀하게 점검·개선하고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시행 과정에서 비급여 의료비 관리체계가 합리적으로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협회 임직원들도 장기적 관점에서‘중심’을 잡고‘핵심’에 역량을 집중하며 업계 및 유관기관과 ‘합심’할 수 있는 “3심(三心)”의 자세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종호 기자
이종호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