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팅크웨어는 연말 겨울시즌을 맞아 원활한 교통운행을 지원하기 위해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한 최신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전자지도 업데이트로 전국 46개 시·군·구 지역의 변경된 최신 도로정보를 새롭게 반영한 길안내를 제공한다. 최근 확장된 '변산~부안간 국도 30번 도로', '구읍~설마간 지방도 371호선 도로' 등 새롭게 개통되거나 확장된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로, 일반도로 등 구간 정보가 추가됐다.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반영하는 3D 랜드마크로는 '김천구미역', '국립광주과학관' 등을 포함한 전국 10여개 주요 랜드마크를 새롭게 추가 반영해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의 정확성과 현실감을 높였다. 이외에도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 정보 업데이트로 운전자에게 보다 최신의 정보를 제공한다. 겨울철 테마정보도 업데이트 됐다. 12월 주요 겨울철 축제, 드라이브 코스 추천지, 온천여행지 등 추천 여행, 관광지 정보를 통해 아이나비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정보를 제공받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팅크웨어는 빠르게 변화하는 도로 정보 업데이트를 위해 2개월 단위로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지속적인 조사, 반영을 통한 정기적인 전자지도 업데이트로 사용자에게 보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