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생기한의원 마포공덕점 안덕수 원장 “유아 아토피 면역력 기르는 근본치료 중요

입력 : 2017-12-06 오후 2:37:25
아토피 피부염(아토피)는 난치성 피부질환의 대표적인 질환이다. 많은 환자들이 원인과 치료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한 속에서 고통은 커져가고 있다.
 
특히 유아 아토피는 환자 당사자의 고통도 크지만 이를 지켜보는 부모나 주위 사람들의 고통은 더욱 클 수밖에 없다.
 
유아 아토피의 한의학적 치료법을 알아보기 위해 사마귀, 여드름, 습진 등 난치성 피부질환을 종로 명동 유아 아토피 치료 한의원인 생기한의원 마포공덕점 안덕수 원장을 만났다.
 
 
▲ 유아 아토피의 특징은?
 
유아 아토피는 유아기 또는 소아기에 시작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이다. 주요 증상은 가려움증과 피부 건조증, 습진 등이다. 유아들에게는 가려움증과 그로 인한 합병증으로 인한 고통이 매우 크다.
 
 
▲ 유아 아토피의 원인은?
 
유아아토피는 환경, 유전, 면역학적 이상 반응 등이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발생 원인이 다양해 치료도 그만큼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 유아 아토피의 한의학적 치료는?
 
유아 아토피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보다 피부의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의학에서는 한약, 침, 약침 등의 종합적인 치료를 통해서 인체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피부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 나감으로써 피부가 점차 정상적인 피부로 회복될 수 있는 치료를 시행한다.
 
 
▲ 유아 아토피 환자에게 하고 싶은 말은?
 
유아 아토피는 치료가 어렵긴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 치료와 생활 관리로 좋아질 수 있다. 유아 아토피가 발생하면 전문 의료진을 찾아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