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제약이 식목일을 맞아 ‘아토피 체험기’를 모집해 편백나무 묘묙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중외제약은 31일, 아토피나 피부질환과 관련한 체험사연을 모집하고 이 중 100명을 선정해 편백나무 묘목, 편백나무 피톤치드향을 발산하는 공기청정기형 휘산기, 피톤치드 헤어세트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토피 질환 관련 체험사연은 원고나 그림형태로 응모할 수 있으며, 다음달 5일부터 일주일 동안 중외제약 홈페이지(www.cwphc.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당첨자는 다음달 14일 중외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중외제약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아토피의 주요 원인이 되는 집먼지진드기 생육억제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는 편백나무의 효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국립산림과학원 실험결과에 따르면 편백나무에서 발생하는 피톤치드가 소나무나 잣나무에 비해 월등히 많았다. 또, 편백나무는 아토피 원인균인 집먼지진드기 기피효과가 85~95%로 월등했다.
중외제약은 아토피 환자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를 활용한 공기청정기형 휘산기, 스프레이, 유아용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중외제약의 피톤치드 관련제품은 홈페이지(www.cwphc.com)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문의는 전화(1588-267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