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키움증권(039490)은 내년 2월말까지 '대표 Wrap 상품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대표 Wrap 상품’ 가입 시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최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의 대표 Wrap 상품은 총 4종이다. 운용역이 직접 운용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 Wrap ▲글로벌 자산배분 ETF Wrap이 있다. 또 키움증권이 자체개발한 로보 알고리즘에 의해 운용되는 ▲Momentum 로보어드바이저 Wrap(국내주식) ▲글로벌 자산배분 로보어드바이저 Wrap(국내 및 해외 ETF) 등이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 Wrap은 1년 수익률 19.68%, 6개월 수익률 6.78%의 성과를 보였다. 올해 9월초부터 운용을 시작한 Momentum 로보어드바이저 Wrap도 누적수익률 11.94%(약 3개월)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대표 Wrap 상품 4종 중 Momentum형을 제외하면 모두 글로벌 자산배분형 상품이다. 키움증권은 그동안 대표적인 자산배분 상품인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에 운용역량을 집중하면서 전체 205개 모델포트폴리오 중 꾸준히 1~2위를 기록하는 등 업계 최상위권 수준의 성적을 유지해왔다. 최근 공시(금융투자협회 10월말 공시 기준)된 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초고위험)의 1년 수익률은 21.34%(모델포트폴리오 기준)다.
민석주 키움증권 투자솔루션팀장은 “자산배분형 상품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것"이라며 "대표 Wrap 상품 및 ISA 운용에 더욱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키움증권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