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질환, 장내 독소 척결로 해결한다!

입력 : 2017-12-13 오후 3:26:23
 
자주 다운되는 컴퓨터와 아토피, 한포진, 건선,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화폐상습진 등 난치성 피부질환의 공통점 세가지는 무엇일까.
 
첫째, 원인이 눈에 보이는 데 있지 않다는 점이다. 컴퓨터의 잦은 다운은 모니터의 문제가 아니며, 피부질환 역시 단순히 피부 겉면에 병이 생긴 것이 아니다.
 
둘째, 본질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컴퓨터가 망가지면 새로 포맷하여 바이러스 등의 근본 원인을 없애는 게 확실한 방법이듯 피부질환 또한 몸 속 깊은 곳에 자리한 독소 제거와 면역체계 리셋이 근본적인 해결책이라 할 수 있다.
 
셋째, 위험한 자가진단 대신 전문 도움을 받는 것이 안전하며, 이후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
 
현대 의학계에서 몸 속 독소제거를 통한 면역체계 리셋으로 낫기 힘든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면역 디톡스 치료법이 주목 받고 있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이한결 대전 고운결한의원 원장은 “피부 면역 디톡스 치료는 현대인의 몸에 누적된 각종 독소를 찾아내고 이를 해독한 뒤 장을 잘 관리하는 것이 핵심으로, 피부연고나 스테로이드 복용약 등을 통한 일시적 증상완화가 아닌 장척법을 통한 해독과 면역 리셋팅으로 잘 낫지 않는 피부질환을 근본적으로 해결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여기서 말하는 장은 단지 대장만이 아닌 인체의 체간부에 위치한 심, 폐, 간, 담, 비, 위, 소장, 대장, 신장, 방광 등을 말하는 것이고, 독소란 피부나 호흡, 입을 통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것을 비롯 기혈의 대사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몸 속에 쌓인 담이나 어혈 등의 노폐물, 그리고 혼탁해진 혈액으로 인해 생긴 잉여 독소까지 모두 포함된다.
 
장척법은 고운결 피부 면역 디톡스 치료법의 중요과정으로 환자 개개인의 생리적, 병리적 특성에 따라 세분화하여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쿼드 더블 진단법에 따른 체계적인 검진을 거쳐 환자별로 기혈이 정체된 곳을 찾아낸 뒤 흉격 상부(격상장척법), 흉격 내부(격내장척법), 흉격 하부(격하장척법) 등 그 위치에 따라 걸맞은 장척법을 시행하면 특정 장부에 몰린 독소를 제거하고 뭉친 기혈을 풀어낼 수 있다.
 
이에 따라 여드름이나 두피염 같은 두피와 얼굴 부위의 피부질환, 만성두통, 안면홍조 등의 치료에는 격상장척법을, 아토피, 건선, 한포진 등 몸통 부위의 피부질환과 만성복통의 치료에는 격내장척법을 시행한다. 또한 아랫배와 다리의 피부질환은 물론 생리불순과 같은 자궁질환, 비뇨 생식기 질환, 하지 정맥류 등에는 격하장척법을 시행한다.
 
결국 장척법을 기반으로 해독작용이 탁월한 장척탕과 면역체계 회복에 도움이 되는 쿼드 더블 한약, 환자 개인별로 처방되는 디톡스 식이요법과 운동법 등으로 구성되는 피부 면역 디톡스 치료는 인체기능의 전반을 회복시켜주는 통합 해독 시스템으로 아토피, 한포진, 건선,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화폐상습진 등의 난치성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