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SPC 등 국내 주요기업 상반기 채용 시작

사람인, ‘공채의 명가’ 통해 채용일정 및 자격요건 공개

입력 : 2018-04-18 오전 11:43:44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국내 주요 기업들의 상반기 채용 시작에 맞춰 사람인이 ‘공채의 명가’ 서비스를 이용해 주요 기업 공채 소식을 정리해 18일 발표했다. 
 
우선 SPC그룹은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모집회사는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SPC네트웍스, SPC클라우드이며, 각 회사별로 지원 직무 및 구체적인 자격요건이 다르므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이상 졸업자 및 2018년 졸업예정자, 공인 영어 말하기 성적 보유자이며, 외국어 우수자, SPC그룹 브랜드 매장 근무 경험자, 전역(예정) 장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대표이사 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계열사별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며, 29일까지 SPC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삼성화재서비스는 일반 직군 인보험 지급심사 부문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기졸업자 및 2018년 8월 졸업예정자이면 학력, 전공, 성별과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한 근무지 소재 학교 졸업(예정)자 및 주민등록상 거주자는 우대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삼성직무적성검사,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5월 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현대종합특수강은 경영분석, 영업, 노무, 기술연구소 부문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및 2018년 8월 졸업예정자로, 공인 영어 성적 보유자(TOEIC, TEPS, TOEFL 등)다. 
 
단, 기술연구소의 경우 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며, 2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하면 된다. 
 
하계인턴 채용 소식도 이어지고 있다. S-Oil은 기술직 부문 2018년 하계인턴을 채용한다. 대학(원)재학생으로 2018년 8월 또는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 화공, 기계, 전기/전자 등 관련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인턴근무 후 평가에 따라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최종면접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인적성 검사, 역량 면접 순이며, 지원서는 5월 3일까지 S-Oil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현대위아는 2018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경영지원, 재경, 구매, 영업, 품질/생산, 연구개발이며, 4년제 학사 또는 석사 졸업예정자, 공인 영어 성적 보유자(TOEIC, TOEIC SPEAKING 등)면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합격자 발표 순이며, 약 5주간의 인턴십 종료 후 추천자에 한해 하반기 대졸신입 채용전형 지원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서류는 25일까지 현대위아 채용 홈페이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투자저축은행은 2018년 대졸 인턴사원 공개채용에 나섰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2018년 8월 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이며, 경영, 경제, 회계, 법학, 부동산, 전산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서류전형,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순으로 채용이 진행 되고, 인턴 평가 우수자의 경우 하반기 대졸 채용 시 최종면접 기회를 부여한다. 27일까지 실제 사진이 부착된 입사지원서와 성적증명서를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접수해야 한다. 한국투자저축은행의 입사지원서 양식은 채용 홈페이지 또는 사람인 공고 내 ‘자사양식 다운로드’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주요 기업의 상반기 공채 소식 및 합격자소서, 면접후기 등은 사람인의 ‘공채의 명가’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자료/사람인.
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조용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