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영국 무선청소기 브랜드 지테크(Gtech)가 하중심 무선청소기 '지테크 에어램'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램(AirRam)'은 모터와 배터리, 먼지통 등 주요 부품들이 제품 하단에 있는 하중심 청소기다. 상중심 청소기보다 손목 부담이 적다.
또한 90도 각도로 완전히 눕혀지는 핸들 각도와 유연한 핸들링이 가능해 방향을 쉽게 틀 수 있다. 부드럽게 이동하면서 구석구석 청소가 가능하며 발로 온, 오프를 작동하는 '풋 터치 방식'까지 구비해 편리함을 높였다.
특허기술인 '에어록(AirLOC) 시스템'은 바닥면과 청소기 흡입구 사이의 공기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미세먼지를 흡입한다. 에어록 시스템과 함께 모터가 내장된 파워 브러시 노즐 사용 시 애완동물의 비듬과 털,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타일이나 카펫 사이에 낀 먼지까지 제거한다.
22V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4시간 만에 완전 충전되며 최대 40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계단, 바닥 모서리에 쌓인 먼지를 깔끔하게 청소해주는 '엣지 클리닝 기술', 어두운 곳까지 깔끔한 청소를 돕는 'LED 헤드라이트', 보관이 편리한 '셀프 스탠딩' 등 사용자의 편의를 반영한 기능들도 포함됐다.
지테크 국내 수입유통사 IPC 담당자는 "에어램은 사용자의 편의를 반영한 하중심 무선청소기다. 모터와 배터리가 아래쪽에 탑재돼 있어 낮은 청소 피로도, 훌륭한 흡입력을 사용자가 쉽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지테크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