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서혜승기자] 한화증권이 23~25일 3일간 1년 만기 최대 연 15.0% 유럽형 배리어(European Barrier) DLS(파생결합증권)를 판매한다.
'한화스마트DLS 14호'는 '설탕 (Bloomberg- SB1 Comdty)'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보장 유럽형 배리어형 DLS이다.
기초자산 가격은 뉴욕상품거래소 홈페이지(www.theice.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스마트 DLS 14호는 1년 만기, 최대 15.0%의 수익이 지급되는 상품으로, 상환구조는 만기 평가일에 만기 설탕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100%~130% 사이에서는 상승률의 50%를 지급하고, 만기 평가일에 만기 설탕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130% 초과인 경우에는 연 7%의 수익을 지급하는 형태이다.
만기 평가일에 설탕가격이 최초 기준가격 미만으로 하락해도 투자원금이 보장된다.
기존 시장에서 많이 출시되는 원금보장형 Knock-Out (미국형 배리어)상품은 투자기간 중 한번이라도 배리어 수준(예: 최초기준가격의 130%)을 초과한 적이 있으면 고정 수익률을 지급하는 형태였지만, 본 상품과 같은 유럽형 배리어(European Barrier)형은 모든 손익관찰 조건을 만기 평가일 하루에만 적용해 투자 기간 중의 일시적인 배리어 도달 조건과는 무관하게 만기 평가일 가격으로 모든 손익금액을 지급한다.
한화증권 OTC영업팀 담당자는 "2010년 2월까지 최근 몇 달간 설탕가격이 유래 없는 급등세(30달러선)를 시현하다가 시장 충격이 생길 만큼 급락함(18달러 수준)에 따라 가격 메리트가 생겨나고, 투자 타이밍도 과거 3개월과 비교해 비교적 적정한 것으로 판단해 본 설탕연계 DLS를 설계하게 됐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뉴스토마토 서혜승 기자 haron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