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오는 17일까지 UBS블룸버그 농산물지수와 일본 부동산지수를 각각 기초자산으로 하는 ‘하나UBS 농산물 지수연계 ELF’와 ‘삼성 동경리츠 지수연계ELF'를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하나UBS농산물 지수연계 ELF’는 UBS블룸버그 CMCI농산물지수를 기초자산으로 18개월간 투자하는 상품으로 기초자산 지수의 기준지수 대비 상승률과 연계해 최대 연 23.3%의 수익을 지급한다.
이 상품은 운용기간 중 기초자산 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50%이상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 원금 수준으로, 50%이상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지수상승률X70%)로 수익을 각각 지급한다.
또 만기평가일 기초자산의 지수상승률이 0%이하인 경우 원금 수준을 지급한다.
함께 판매하는 ‘삼성 동경리츠 지수연계 ELF'는 일본 TSE REIT 지수에 연동해 수익을 추구하는 18개월 만기상품으로 원금의 100%보존을 추구하면서 최대 연33.3%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상품개발2부 김셩엽 부장은 “동경리츠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LF는 최근 리츠가격이 급락함에 따라 향후 반등시 상승률의 2배에 이르는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농산물지수연계 ELF는 최근 농산물가격이 급등하면서 단기간의 상승에 따른 하락을 우려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박민호 기자(mhpark@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