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적특징)지수하락은 저가매수 기회

입력 : 2010-03-29 오전 10:31:20
[뉴스토마토 김순영기자]
 
체크포인트 - 지수하락은 저가매수의 기회
 
주말 초계함 침몰의 영향으로 전세계 증시가 전쟁가능성에 주춤했던 모습이었습니다. 금일 우리시장역시 그 영향의 여파가 미쳐 증시가 개인들의 선물매도세로 증시가 하락출발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외국인500억 기관의 300억원가량의 쌍끌이 매수로 지수는 장초반보다 상승으로 돌아선 상황인데요.
 
업종별로는 기계업종과 전기전자/자동차 업종에서 기관외국인의 쌍끌이 매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전기전자업종은 DDR2가격의 기저효과로 반도체분야인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수급이 양호한 상태이고 기계업종에서는 두산인프라코어의 실적개선 소식으로 2.5프로대의 견조한 상승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동차에서는 역시 그동안 강했던 기아차의 견조한 모습이 보여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저가매수가 움직이는 가운데 초계함 문제는 큰 위험성 이벤트로 여겨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장 초반 하락한 주식중 대형주 위주로 저가매수를 취하는 전략을 취하신다면 차후 수익을 극대화시킬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이닉스(000660)
체크포인트 - DDR2램가격의 기저효과와 DRAM수요증가의 수혜예상
최근 DDR2램가격이 DDR3가격을 상회하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 이는 중국에서 춘절이후 DDR2가격이 급락할 것이라는 전망으로 공급사들이 전략적으로 DDR2램생산체제에서 DDR3으로 변경을 하면서 공급부족이 일어난 모습이라고 할 수있겠습니다. 이러한 DDR2램의 기저효과로 반도체 분야는 계속 좋은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하이닉스의 경우 얼마전 블록딜을 통해 오버행이슈가 제거된 가운데 상방으로의 물량부담이 상대적으로 줄어든 종목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향후 PC와 스마트폰 분야의 성장으로 DRAM수요가 급격하게 늘게되면 2분기에는 8천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볼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2010년 중에는 영업이익이 계단식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목표가 3만원가량을 보고 중기투자 하신다면 상승장에 좋은 투자대안으로 삼으실수 있을것입니다. 이상 고객과 함께 부자되는 대신증권 장안동 지점 강지석이었습니다
 
 
뉴스토마토 김순영 기자 ksy922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순영 기자
김순영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