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안창현 기자] 인사이트 프로토콜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디앱) '블록 인사이트'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사이트 프로토콜은 분야별 디앱 사용자에게 정보 소비에 대한 보상체계를 설계, 사용자 기여도에 따라 매일 인사이트 프로토콜의 유틸리티토큰 INX코인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인사이트 프로토콜이 처음으로 선보인 블록 인사이트는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큐레이션된 블록체인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 소비자의 사용 기여도에 따라 INX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는 채굴형 서비스다.
블록체인 관련 뉴스와 유튜브나 블로그의 전문 정보, 밋업 및 행사, 에어드랍 정보를 포함해 다양한 프로젝트와 이들을 기반으로 개발된 디앱 정보들을 제공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하루 기여 포인트라는 방식을 통해 매일 서비스 사용에 기여한 만큼 포인트가 쌓이고, 해당 포인트는 자정마다 코인으로 지급된다.
인사이트 프로토콜 관계자는 "사용자가 정보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광고 수익 등을 수익 발생에 기여한 사용자들에게 환원하자는 취지"라며 "앞으로 출시될 인사이트 프로토콜의 다른 디앱들도 INX코인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블록 인사이트는 앱 사전등록을 통해 INX코인을 배분하고 있으며, 100일간 매일 2만개의 INX코인이 채굴 형태로 배분된다.
안창현 기자 chah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