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음경확대 최신 경향은 '약물음경확대'

(의학전문기자단)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입력 : 2020-03-16 오후 3:02:18
음경확대를 포함한 성형수술의 최근 경향은 확실하게 정해져 있다. 침습적이지 않는 방법으로 환자가 편하게 시술을 받으면서 더욱 안전하고, 효과가 있는 수술의 결과가 나오게 하는 것이다.
 
필자는 오래전 자가진피를 이용한 음경확대술을 할 때 오랜 수술시간과 채취된 부위의 통증으로 힘들어하는 환자를 보면서 더욱 간편한 확대시술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다. 이후 인공진피를 이용한 음경확대술이 나오면서 더욱 편하게 음경확대시술이 이뤄졌지만, 최근의 필러를 이용한 음경확대술은 필자가 항상 생각해왔던 것과 거의 일치한다.  
 
비뇨기과 의사와 음경확대를 원하는 남성이 동시에 만족할 수밖에 없는 시술이며, 성형수술의 최신 트렌드를 완벽하게 만족하는 시술법이라고 확신한다. 10분 전후의 단시간에 환자는 편하게 누워서 통증도 없이 만족할 수준의 음경확대가 이루어지니 이러한 음경확대술이 더욱 보편화 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러한 비침습적인 약물음경확대수술의 중심에는 의료과학의 발전으로 나날이 발전하는 필러가 자리 잡고 있다. 1997년부터 2013년까지 필러를 이용한 비수술적 시술은 5배 이상 증가한 반면, 절개를 통한 수술적 시술은 89%가 증가했다는 미국성형외과학회 통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최근에는 필러를 이용한 비수술적 성형수술과 음경확대수술이 최신 경향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필러는 자가조직형, 생물학형, 합성형으로 나눠지고, 시술후 지속기간에 따라서 비영구적, 반영구적, 영구적 필러로 나뉜다. 비영구적 필러의 대표격이면서 1세대 필러라고 할 수 있는 인체콜라겐을 이용한 시술은 1980년대 초반부터 시행되기 시작해서 최근까지도 광범위하게 인체콜라겐을 기반으로 한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반영구적 필러의 대표격인 히알루론산이 2003년 FDA의 승인을 거치면서 현대의 필러를 이용한 음경확대수술은 그야말로 비약적으로 발전한다. 현재 음경확대에 시술되는 필러는 거의 대부분이 히알루론산을 기반으로 해서 다양하게 변형이 된 필러가 대부분이다. 
 
히알루론산은 종특이성이나 조직특이성이 없으므로 면역반응에 의한 부작용이 거의 없으므로 알레르기 테스트가 필요 없고, 음경확대술후 지속되는 시간 또한 반영구적이라는 점이 최고의 장점으로 비뇨기과 의사와 음경확대수술을 받고자 하는 남성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켜준다. 즉, 시술하는 의사입장에서는 부작용이 없고, 시술받는 환자입장에서는 음경확대유지기간이 보장되니 그야말로 의사와 환자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필러제라고 할 수 있다. 영구적 필러제인 PMMA, 폴리아크릴아마이드 등은 영구적으로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영구 지속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조직반응이나 부작용 등에 대한 연구는 현재도 계속 연구 중에 있다.
 
최근에는 무세포 동종진피조직을 미분화시켜 파우더 형태로 가공한 필러제가 음경확대술에 이용되고 있다. 이러한 파우더 형태의 필러제와 기존의 히알루론산 필러제를 혼합해서 주입하게 되면 음경확대술후 지속시간은 더욱 증가하고, 환자가 느끼는 통증은 감소한다. 뭉치는 현상 또한 감소시키는 효과로 인해서 혼합주입술도 많이 시행되고 있다. 대체진피 분말과 고분자 히알루론산 필러의 혼합주입은 대체진피 분말에 의한 지속효과와 고분자 히알루론산 필러에 의한 부피증강효과로 최상의 조합을 이룰 수가 있다.
 
그동안 음경확대수술을 받고자 했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이나 통증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음경확대수술을 주저했던 남성들도 이제는 그야말로 간단하게 주사를 이용한 약물확대시술로서 원하는 음경으로 변화가 가능한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저서>
- “음경확대를 하는 남자들”(2020년)
- “발기부전 최고의 탈출기” (2018년)
- "조루증 탈출 프로젝트” (2015년)
- “음경관상학” (2014년) 
-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공개” (2011년)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