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노루페인트(090350)가 9월까지 홈 인테리어용 페인트의 누적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약 25%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집콕 페인팅 챌린지’, ‘랜선 컬러 컨설팅’을 비롯해 직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페인트 잇수다’ 등을 통한 프로모션으로 온택트(On-tact)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노루페인트의 집콕페인팅챌린지는 집콕생활로 지친 이들을 위한 셀프페인팅 인증 이벤트로, 지난 9월 한달 간 실시했다. 노루 팬톤페인트로 셀프페인팅한 후기 사진이나 영상을 인스타그램 SNS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프로모션 참여인원은 약 800명에 달했다.
지난 8월엔 랜선 컬러 컨설팅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집안 인테리어를 계획 중이거나 방문, 벽지의 컬러 등을 페인트로 바꾸려고 결심했지만 2300여 가지 페인트 컬러 중 선택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이 뜨거워 다음달 중순 추가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프로모션은 페인팅 예정이거나 컬러 제안이 꼭 필요한 이들을 위해 집에서 편안하게 컬러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노루페인트의 유투브채널 '페인트 잇수다'. 사진/노루페인트
이 밖에도 노루페인트는 업계 최초로 지난해 10월 오픈한 유투브채널 페인트 잇수다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지난 1년간 제작편수가 44편에 달한다. 직원들이 직접 시공하면서 기본적인 셀프페인팅 방법과 제품 소개, 컬러 선택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노루페인트 디지털마케팅팀에서 직접 콘텐츠를 기획, 촬영, 등의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소비자와의 접점을 다양하게 늘려 나가는 것이 중요하게 생각돼 온택트 프로모션을 기획, 실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심도있게 파악해 대 고객서비스 강화와 기업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을 더욱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